티스토리 뷰
방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나요? 요즘 처럼 날이 추운 겨울에는 환기를 자주 시켜줘야 하는데요. 창을 열고 환기를 해도 냄새가 계속 난다구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방 냄새가 나는 이유와 방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천연 탈취제를 추천해드릴테니깐요. 지금 당장 탈취제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바로가기 링크 남겨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목차여기]
겨울철 방 냄새 원인
겨울에는 실내와 바깥 온도 차이 때문에 창틀과 벽에 물방울이 맺히는 결로 현상이 생기는데요. 이때 환기를 자주 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고, 곰팡이 생기면서 방 안에 퀴퀴한 냄새가 함께 나게 됩니다.
문제는 곰팡이가 생기면 방 냄새 뿐만 아니라 감기, 알레르기, 두통, 천식 등 여러가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고려대 안암병원 연구팀 자료에 따르면 곰팡이는 천식을 발생시키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실내 환기를 자주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 다른 원인은 옷에 배긴 냄새 때문인데요. 한번 생긴 퀴퀴한 냄새는 세탁을 해도 잘 사라지지 않는 경험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섬유 속에 있는 냄새 원인균이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냄새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바짝 말려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겨울에는 햇볕이 드는 날이 부족한 경우에는 세탁물을 소독하듯 물에 삶아 주거나 항균 효과가 있는 탈취제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겨울철 방 냄새 제거 방법
겨울철 방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결로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환기를 자주 시켜야 해요. 또한 세탁을 하고 나서 세균이 번식하지 못 하도록 건조기나 일광 건조를 통해 바짝 말려줘야 합니다.
그럼에도 이미 방에 냄새가 배여서 환기를 해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탈취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탈취제 종류가 많은데 단순히 일시적으로 냄새를 없애는 탈취제가 아닌 냄새 원인균을 제거하는 탈취제를 골라야 하는데요.
앞에서 봤듯이 겨울철 사라지지 않는 방 냄새 원인은 곰팡이 혹은 냄새 원인균에 의한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취제를 고를 때 항균 효과가 있어서 냄새 원인균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피부에 닿는 옷이나 침구류에 사용할 제품이라면 당연히 화학 성분이 없는 천연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냄새를 제거하려다가 화학 성분 때문에 피부 질환이 생기면 안되니깐요.
정리하자면 방 냄새 제거를 위해서는 탈취제를 추천드리고, 탈취제를 고를 때 항균 효과가 있으면서 화학 성분이 없는 천연 탈취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