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장 곰팡이 냄새 제거가 필요하신가요? 옷을 잘 말려서 넣어놔도 시간이 지나면 옷장 속 안에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이는 옷장 속 공간에 환기가 잘 되지 않아서 습기로 인한 곰팡이 냄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곰팡이 냄새 어떻게 제거해야 할까요? 오늘은 옷장 안에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와 함께 곰팡이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탈취제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추천 탈취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목차여기]
옷장 곰팡이 생기는 이유
습한 곳에는 항상 곰팡이가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여름 장마기간 처럼 습한 날씨에는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대비를 하지만 겨울에는 잘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겨울에 춥다고 환기를 잘해주지 않으면 실내 습도가 높아지면서 곰팡이가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옷장 서랍 같은 공간은 환기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하면 공기를 통해 퍼지는 특징이 있어서 주변으로 쉽게 번식할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환기를 자주하고 제습기를 통해 습도를 낮춰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미 곰팡이가 생겼다면 곰팡이를 깨끗하게 닦고 더 이상 번식하지 않도록 항균 처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옷장 곰팡이 냄새 제거와 함께 항균 효과가 있는 탈취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옷장 곰팡이 냄새 제거 추천 탈취제
옷장에 곰팡이가 생기기 전이라면 활성탄이나 숯 같은 탈취제를 이용하여 습기 및 냄새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곰팡이가 생겨서 냄새가 나는 것이라면 숯 보다는 항균 효과가 있는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균은 말 그대로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를 말하는데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과 동시에 세균인 곰팡이가 더 이상 번식하지 않도록 항균 기능이 함께 있어야 되는 것이죠.
여기에 적합한 탈취제로 미생물 탈취제를 추천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조금 전에 말했던 냄새 제거 및 항균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생물 탈취제는 탈취 효과가 다른 탈취제보다 오래 지속되는데요.
한번 뿌릴 때만 냄새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미생물이 살아 있는 동안 냄새 원인 균을 지속적으로 분해하기 때문에 냄새 제거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생물 탈취제를 추천드리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미생물은 자연 성분이기 때문인데요. 옷장에 옷은 피부에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화학 성분이 있는 탈취제보다는 자연 성분인 미생물 탈취제를 더 추천드립니다.